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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눔/자동차,기술,IT

포르쉐 911 997 사용 후기 인생에 한번정도는 경험해도 괜찮을 차

by 아일랜드세덤 2023. 1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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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96에 이어 계속 수랭식 엔진을 사용했다. 헤드라이트를 비롯한 전반적 디자인은 996보다 정통성을 살리면서도 더 모던해진 느낌이고, 997의 페이스리프트에서 많은 점이 변경되었는데, 외관 면에서는 테일램프와 코너링 라이트에 LED를 적용하였고 성능 면에선 DFI (Direct Fuel Injection, 직분사 시스템), PDK (Porsche Doppelkupplung,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장치)[34]을 적용하여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포르쉐의 PDK(Porsche Doppelkupplung) 8단 미션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PDK는 포르쉐에서 개발한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입니다.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두 개의 클러치를 사용하여 변속을 수행합니다. 이는 기존의 자동 변속기보다 변속 시간을 크게 단축시키고, 더욱 부드러운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PDK 8단 미션은 이전 7단 모델에 비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는 더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이는 연비 향상에도 기여하며, 동시에 차량의 가속성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포르쉐의 PDK 8단 미션은 다양한 모드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 모드'는 더욱 빠른 변속과 반응성을 제공하며, '일반 모드'는 더욱 부드럽고 편안한 주행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모드를 통해 운전자는 주행 환경과 기호에 따라 최적의 주행 경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DK 8단 미션은 포르쉐의 고급 기술력을 대표하는 요소 중 하나로, 그 탁월한 성능과 부드러움으로 많은 운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포르쉐는 계속해서 그들의 변속기 기술을 개선하고 발전시켜, 더욱 뛰어난 주행 경험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연흡기 엔진

 

자연흡기 엔진이란, 외부의 기계적인 힘으로 공기를 흡입하는 터보차저나 슈퍼차저를 사용하지 않고, 엔진의 흡기력만으로 공기를 흡입하는 엔진을 말합니다. 997은 이 자연흡기 엔진을 통해 운전자가 액셀을 밟을 때마다 직접적이고 순수한 반응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포르쉐 911 997의  자연흡기 엔진은 이 차량이 주는 특별한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요소입니다.

레이싱 카와 같은 선명한 반응성과 순수한 주행감을 느끼고 싶다면, 이 차량을 한 번 직접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50마력의 6기통 수평대향 엔진과 8단 PDK가 장착됩니다

다음에 포스팅할 차량은

 

마지막  자연흡기  6기통  엔진의  포르쉐 박스터 981  입니다

 

현제 718 박스터 이전 모델이지만

 

배기량및 성능은  이전981이 더 높은 배기사운드와 주행 만족을 주는 마지막 포르쉐  박서 엔진 감성의 차량입니다

 911의 모든 세대를 관통하는 이 독특한 곡선은 실용성과 미학, 그리고 역동성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결과물입니다.


포르쉐 911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앞부분에서부터 뒷부분까지 이어지는 부드러운 곡선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곡선은 차량의 스트림라인을 극대화하며, 동시에 그것이 주는 고요한 강인함과 우아함을 표현합니다. 또한, 이 곡선은 차량의 안정성을 높이고, 고속에서의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더 나아가, 911의 곡선 디자인은 차량의 내부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합니다. 이는 스포츠카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헤드룸과 레그룸을 제공하며, 동시에 넓은 보이는 시야를 보장합니다.


포르쉐 911의 곡선 디자인은 단순히 미적인 요소를 넘어서, 실용성과 성능까지 고려한 결과물입니다. 이는 포르쉐의 디자인 철학을 대표하는 요소 중 하나이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그 가치를 높여나갈 것입니다.

포르쉐 911 997은 그 독특한 엔진 배치와 함께 고급스러운 핸들링 성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 차량의 코너링 성능은 그 중에서도 빼어납니다.

포르쉐 911 997의 코너링 성능의 핵심은 바로 그 뒷부분에 위치한 엔진입니다. 엔진이 뒷부분에 위치하게 되면 차량의 중심이 뒤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는 차량의 뒷바퀴에 더 많은 무게를 주어 코너링 시 더욱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러한 레이아웃은 특히 코너를 돌 때 차량의 균형을 잡아주며, 동시에 뒷바퀴에 힘이 더 집중되어 코너 출구에서의 가속력을 향상시킵니다. 이는 코너링 성능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포르쉐 911 997은 훌륭한 서스펜션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차량이 코너를 돌 때 발생하는 기울어짐을 최소화하며, 동시에 차량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타이어의 그립을 최대화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결합되어, 포르쉐 911 997은 코너링 시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운전자는 이 차량을 통해 믿음직한 핸들링과 안정적인 주행을 느낄 수 있으며, 이는 운전의 즐거움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사진 라이카 d-lux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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