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근로계약서에 들어갈 조건
근로 계약서는 근로 조건을 명시하는 문서입니다. 근로 계약서상 명시된 근로조건은 게약에 땨라 반드시 지키고 이행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근로계약서에 명시될, 근로자와 사업주가 상호협의해야할 근로조건은 무엇이 있을까요?
- 임금
- 소정근로시간
- 연차유급휴가, 주휴일 등의 유급휴일
- 근로장소
- 종사업무
- 부속 기숙사 운영시 기숙사 규칙 등 기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근로조건
위 내용은 근로기준버 17조에 따라서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근로조건입니다.
근로계약서 보관은 필수
근로계약서는 총 2부를 작성하여 반드시 근로자와 사업주가 1부씩 나눠가져야 합니다. 사업주의 근로 계약서 미교부 역시 근로기준법 위반 사랑입니다.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거나 교부하지 않는 행위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