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일상

투싼ix HID 헤드라이트 + DRL(데이라이트) 교체후기 방법 순서 디테일함!

by 아일랜드세덤 2014. 10. 3.
728x90
728x90

 

대전 에서 투싼ix에서 2015 뉴투싼ix hid+drl 헤드라이트 교체하는 순서+방법입니다.

첫번째 사진은 이번에 월드컵에디션으로나온 뉴투싼ix 월드컵에디션인데요

일반분들은 모르시겠지만 투싼 오너들은 무엇이 달라진지 확연히 볼수있습니다.

첫번째가 전조등 밑에 drl인데요 drl이 뭐냐면

주간주행등(DRL) 데이라이트 의 약어입니다.

주간에도 미등을 켜지않아도 LED가 나오는 램프인데요 헤드라이트 눈 밑라인을 보시면 LED가 있는것을 보실수있습니다.

 

이게 주간에도 켜지면 멋진 효과가나옵니다. 이효과를 제 일반 투싼IX 에 주고싶어 단단히 준비하고

돈좀썼습니다. 차에는 돈안쓰는데 튜닝의끝은 순정이라고 했던말이떠올라 순정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만 하고싶을뿐이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양카(튜닝카) 를 굉장히 싫어합니다.

큰 배기음의 마후라, 과도한 LED등

합법적인 개조 원리원칙을 따지는 성격입니다.

 

바꾸기전의 2011년식 투싼ix 일반사람들은 모르지만 투싼오너들은 투싼ix와

뉴투싼ix를 구별합니다.

준비물입니다.

1. 뉴투싼ix 헤드램프 hid+drl

2. 오토레벨링 + 유닛링크

(합법적인 구조변경을 하기위해선 필수로 구매해야합니다.)

3. 10핀 배선

(drl 디밍작업할때 쓰임 못구하면 웬만한 튜닝샵에서 구해줌)

4. 차량등록증

5.구조변경 신청서 www.ts2020.kr 검색하면 나옴

6.구조장치 설계도 (회로도)

http://www.globalserviceway.com/gsw/home/mainhome_2007.aspx

에회원가입 로그인후 지식과정보>전장회로도

에서 맞는 차종 연식 구조변경할 부품회로도 연관된것 포함
7.구조변경전후 주요전후 대비표 마찬가지로 업그레이드할 부

품연식의 차량 설명서 비교하시면됩니다.

어렵고 서류가많다고 중간에 포기할수도있는데 저는 어짜피 알아야 돈을

아낄수있으니 끝까지해봤습니다.

★ 8. 근처 1급공업사

교체해주고 성능 시험까지해주는곳 국토부 차량검사소랑은 틀림

차량검사소에서는 구조변경을 승인하고 검사만 합법적으로 받는곳

대전에는 1급공업사는 많지만 뉴투싼ix 교체해주고구조

변경 도장찍어주는 곳은 없어서 대전에서 구조변경 싸게하는방법은없으므로 실패

결국 저는 튜닝샵에서 구조변경 대행했습니다.

8. 돈 (자세한 금액은 아래에 설명)

구조변경승인 접수비 : 35000원

구조변경 검사비 : 29000원

등록면허세 : 7500원

 

대행하는분은 대행비용에 포함되어있으니 안하셔도됨 직접 구조변경을 하시는분에게 알려드리는 정보!

 

 

부품비용 : hid+drl 660,000원

유닛레벨링+암 151,500원

구조변경 대행비용 150,000원

튜닝샵 공임비 : 250,000원

디밍모듈작업 : 45,000원

 

합 1256500원 이 들었습니다.

 

9.시간 보통 하루정도 잡으시면되고 오전9시부터 오후 6시정도까지

저같은경우는 2일 에걸쳐서 함 교체작업+디밍작업+구조변경승인

 

 

투싼ix 월드컵에디션 헤드램프 hid+drl drl없는건 뉴투싼ix 이고 가급적이면 할로겐 램프보다는

hid를 사용하라는 클럽 추천글이 많아 가격차이가 2배가량 났지만 이왕이면 좋은걸로 하는 마음때문에 돈이 많이나갔습니다

 

 

좋은루트를통하여 공업사 가격 89를

65에 구입했습니다.

배송비가 만원넘게나옴 ㅎㅎ

 

10핀 젝 drl 디밍작업할때 쓰인다고하네요

디밍작업은

엄청쌘 hid불빛이 상대방 눈에 맞으면 시야에 방해가되거나 욕을 먹을수있어

저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운전자이기때문에 디밍작업을 해서 눈뽕테러를 피할수있습니다.

line_love_is_a_rollercoaster-8 저도 hid 강려크한 눈뽕을 맞을때 기분을 생각하며 하기로 결심

 

이미지 출처 올더카 여기서 부품 구입함

링크랑 유닛 15정도

이것을 차량 뒷바퀴 우측에 달아 오토레벨링 센서라고해서 자동으로 각도를 조절해줌

빛각도를 차량에 실려있는 적재물 무게에따라 맞춰주는 센서라고하네요 이거정보구하느라

이틀을 검색함 ㅋ

 

처음에는 구조변경을 직접 싸게하려고 도로교통공단 자동차검사소에서 직접 회로도, 구조변경 전후 대비표, 구비서류 다들고 신청까지했습니다만 대전에는 1급공업사가 도장을찍어주는곳이 없네요 투싼ix drl 다전화해봤거든요 오기로

결국 돈만 날렸지만 정보를 얻었으니 뭐 ㅎㅎ 공유를 해야 저처럼 시간낭비,돈낭비 하시는분이없으시기를

 

합법적으로 구조변경을 했습니다. 이제 차량 불시단속을하더라도 차량등록증을 떳떳하게 제시할수있습니다.

불법 차량 구조변경으로 적발시 벌금은 어마무시하니깐요

 

대전에서 유일하게 hid+drl 튜닝작업 해주는곳입니다. 맥스튜닝

낭월동에 위치하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양카(튜닝자동차) 양아치카라고합니다 를 무지싫어합니다.

대전 에있는 멋진 차들은 전부 여기서 나오는것같네요 ㅎㅎ

여기 사장님이 저를 약간 자동차 매니아처럼 보셔서 조금 부담스러웠습니다.

브레이크패드도 갈아야한다고하셨는데 솔찍히전 극혐이였습니다.

제차바퀴는 18인치인데 제네시스 패드로바꿔야한다더군요 빨강색으로 저는 완강하게거부했죠

 

차를 들어올립니다.

 

 

 

오른쪽 뒷바퀴쪽에 오토레벨링 센서를 작업하려고 뒷바퀴를 탈거합니다.

 

 첫날은 아래에 drl 작업을 안해서 그냥 윗불만 키고왔습니다.

이건 현재 미등을 킨상태인데 미등부분도안들어왔네요 이날 설마 끝난건아니겠지 조마조마했습니다

왜냐면 아래에 drl은 죽어있었거든요

두번째날에 작업완료후 테스트하는단계입니다.

상당히 눈이 부시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디밍으로 죽였는데 말이죠 ㅎㅎ

그래도 저는 헤드라이트 빛 각도를 아래로 하향해서 눈뽕피해를 줄였습니다.

 

 

작업 완료!!!!

 

 

 

 미등을 켜지도않았는데 drl이 켜져있습니다.

다음에는 타이어 휠교체 후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

 

300x250
사업자 정보 표시
뿌리원예 | 강준영 | 대전 중구 계백로 1719 (오류동, 센트리아 17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5-29-48031 | TEL : 010-9453-6375 | Mail : k0209j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1-대전중구-000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